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초기 스타트업 창업솔루션’ 교육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경기도와 중소기업청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초기 스타트업 창업솔루션’ 과정은 수원시 소재 차세대융합기술원 내 위치한 창업베이스캠프에서 총 25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8일까지 2주간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집합교육 20시간과 집중 멘토링 20시간, 온라인교육 10시간으로 총 50시간으로 구성됐으며, 세부적으로는 기업가정신, 비즈니스모델링, 지식재산권의 이해, 투자유치PT스킬, 마케팅전략, 회계/세무실무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교육과정 중 멘토와 선배기업,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창업 노하우 등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을 수료한 초기 창업자 김완수씨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어 성공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경기경제과학원의 단계별 창업 지원사업에 참가해 창업 역량을 강화시킴으로써 창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아카데미 과정은 오는 6월 말 제조업 분야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차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며,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경제과학원 창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