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업계 최초로 오는 26일 분양하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서 증강현실을 활용해 상품을 홍보한다.
견본주택에 설치되는 단지 모형에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상일동산, 명일공원, 강동그린웨이(12.7km) 산책로 등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만의 장점을 알기 쉽게 홍보하고, 단지 내 다양한 테마 조경공간 및 커뮤니티 시설의 위치와 내용 또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아파트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인 세대 내 각종‘옵션’도 증강현실을 활용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견본주택에는 간단한 이미지로만 옵션이 안내되어 설치 후 모습을 상상해보기 어려웠는데,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서는 해당 위치에서 바닥 마감재, 주방 가구, 주방 가전 등의 기본형과 옵션이 실제 적용된 모습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에서 배포하는 카탈로그에도 증강현실이 적용되어, 스마트폰으로 카탈로그의 단지 배치도를 인식시키면 건물이 3D로 실감나게 증강되며 단지 내외부의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작동 방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카탈로그만 있으면 붐비는 견본주택에서 충분히 관람하지 못한 부분을 집에 돌아가서 가족들과 함께 찬찬히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증강현실이라는 새로운 아이템 도입을 통해 상품 홍보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견본주택 방문 자체가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방문 전 미리 스마트폰에 ‘CASTLE AR’앱을 다운 받아가면 증강현실을 더 쉽게 체험할 수 있다. CASTLE AR앱은 견본주택 개관일인 5월26일부터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