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가야테마파크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역대급 어린이날 행사를 준비했다. 야외특집공연, 체험행사, 참여행사 등 색다르고 특별한 이벤트들을 선보여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먼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공원 전역에서 펼쳐진다. 11시부터 가야왕궁 앞에서는 소방안전체험과 페이스페인팅이 무료로 진행되고, 키다리 피에로는 공원 전역을 누비며 색색의 풍선아트를 선물한다. 또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변신한 코스프레단이 한껏 재미를 돋운다.
수로공연장에서는 매직쇼, 태권도 시범, 치어리딩이 각 두차례씩 열리며, 철광산공연장에서는 신나는 가족뮤지컬 미라클러브Ⅱ가 하루 네차례 열리는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가야테마파크를 찾는 풍성한 하루를 선사한다.
신어가든에는 완구시장을 휩쓸며 장난감 품귀현상을 일으켰던 TV속 인기 캐릭터인 '터닝메카드' , '또봇' , '가스파드&리사' 등의 캐릭터 조형물과 팬지, 튤립 등 만개한 형형색색의 봄꽃이 어린이날 나들이객을 반긴다.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불꽃축제는 5월 5일, 6일 저녁 8시 철광산 꼭대기에서 선보인다. 해발 400m 상공에서 2,000여발의 불꽃이 화려하게 터지며 약 10분간 분성산 하늘을 환하게 밝힐 예정이다.
한편, 어린이날 방문 차량의 증가에 대비해 400대 규모의 임시주차장을 운영하고, 인근 영운초등학교 운동장을 개방해 셔틀버스를 추가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김해가야테마파크 관계자는 "다양한 먹을거리, 즐길 거리, 선물 등이 마련된 만큼,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가족들과 멋진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 고 전했다.
자세한 행사일정과 셔틀버스 정보는 김해가야테마파크 홈페이지(www.gaya-park.com) 및 블로그(blog.naver.com/with_gay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