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부산동부고용노동지청)
부산지방동부고용노동지청(지청장 이규원)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해운대 벡스코 제2전시관(4D,E홀)에서 '2016년 동부산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수영구청 등 동부산권 5개 기초자치단체와 손잡고 지역 고용우수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들에게 열린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다.
본 행사는 올해 고용노동부가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한 ㈜코엔스와 메가마트㈜, 효성전기㈜ 등 지역 우수기업 82개사가 423명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참여할 예정이며, 채용관은 구직자가 희망 직종에 따라 쉽게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업종별로 총 4개 테마채용관으로 나누어 51개관을 운영한다.
주요 참여기업으로는 ▲숙박, 음식, 컨벤션업 채용관에 ㈜호텔농심, ㈜토요코인부산해운대, ㈜옵스, 에스알에스코리아㈜ KFC 등 10개사 ▲제조업 채용관에 효성전기㈜, ㈜광진윈텍, ㈜오스란임플란트 등 16개사 ▲유통업 채용관에 ㈜신세계부산프리미엄아울렛, ㈜메가마트, 롯데몰 동부산점 등 9개사 ▲IT·디자인·서비스업 채용관에 ㈜코엔스, 키자니아, ㈜해양공사, ㈜케이티씨에스 등 16개사 ▲기타 신세계백화점센텀시티점 등 31개사가 간접 참여한다.
또한 당일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취업컨설팅관, 홍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으며,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직업심리검사 및 면접컨설팅을 통한 구직자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취업컨설팅이 제공되고, '홍보관'에서는 구직자에게 취업상담, 국비무료훈련, 취업 알선과 함께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취업지원제도, 취업성공패키지, 일학습병행제·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비롯해 지자체의 사회적기업, 취약계층 지원사업도 상담받을 수 있다.
이규원 지청장은 “금번 채용박람회가 동부산 지역의 고용우수 기업과 지역 인재를 이어주는 채용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지역 특성상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도소매, 음식·숙박업 등 서비스업종과 도심에서 떨어져 있는 산업단지 소재 제조업의 인력부족 문제, 그리고 구직희망 일자리 간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부산권 채용박람회 홈페이지(http://www.busanjobfair.co.kr)나 부산동부고용센터(760-7108) 또는 박람회사무국(636-8557)으로 문의하면 된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