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24일 시립중앙아트홀에서 지역 경제 도모를 위해 ‘공동주택 건설사 & 지역전문건설업체 2차 매칭 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2월 2일 열린‘공동주택 건설사 & 지역전문건설업체 매칭 박람회’가 지역전문건설업체 및 자재생산업체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다시 개최하게 된 것이다.
이에 따라 시의 중점추진과제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행방안인 ‘민간건설경기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기 활성화’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17개 공동주택 건설현장과 지역전문건설업체 지역 중장비업체 및 지역 건설물품 생산․판매업자들이 참여했으며, 공사 참여방안 및 지역생산자재 납품에 대해 시공사와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이재춘 부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에 건립중인 공동주택 건설공사에 많은 지역업체가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간건설공사 현장에서 지역업체가 큰 역할을 맡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앞장서 줄 것”을 호소했다.
한편 시는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민간 건설현장에 대한 지역 건설업체 하도급 참여 확대방안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공사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행방법을 찾기 위해 민간건설업자와 함께 고민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