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진형)은 오는 12일 '2016년도 중소·중견기업 기술개발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R&D 신청이 서툰 중소·중견기업을 위해 R&D 신청 시 작성해야 하는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등에 대해 상세 안내에 중점을 두며, 바쁜 시간을 내어 설명회를 찾은 중소·중견기업인들을 위해 중기청 R&D 사업 외에 부산테크노파크, 한국산업단지 공단 등의 지원시책도 같이 설명한다.
또한 개별 기업마다 R&D과제 및 개발여건이 다른 것을 고려하여 1:1 맞춤 컨설팅도 실시하여 R&D 성공가능성도 제고할 계획이다.
부득이하게 이날 설명회를 참석하지 못하는 중소·중견기업들을 위해 온라인 설명회를 오는 7일과 15일, 2회에 걸쳐 생방송으로 할 예정이다.
온라인 설명회를 시청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온라인 설명회 사이트(www.uvio.kr/#!smba/c1dns)'에 접속하면 되며, 시청을 하면서 채팅창을 통해 질문을 할 수 있고, 이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인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자에게는 부산지역 R&D 전문가 D/B가 수록된 'R&D 도우미(포켓북)'도 배포한다.
김진형 청장은 부산의 중소기업의 R&D 수혜비율이 전국 12.5%보다 훨씬 낮은 6.8%에 머무르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언급하며, "부산의 중소기업들이 R&D지원사업에 보다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며 "중기청도 정부 문턱을 낮추고, 보다 접근하기 쉬운 R&D 정책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CNB=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