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화천군은 관내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전자동화 도서관(www.ihcstory.co.kr/com)'을 구축했다.
군은 17일 ㈜ TV 동화(대표 최미선)와 전자동화 기증식을 시행하고 오는 18일 어린이 전자동화 도서관을 개관한다.
군에 따르면 '어린이 전자동화 도서관' 서비스는 한국 전래동화, 세계명작동화, 창작동화 등 9개 장르의 다양한 동화와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화 동화, 원어민이 읽어주는 영어 동화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또 도서관 안에는 약 1,200여 권의 책이 수록돼 있어 아이들이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으며 군은 도서관 홈페이지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들에게 앞으로도 더 많은 전자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도서관에 들어있는 동화는 N 스크린을 기반으로 제작돼 컴퓨터, 스마트폰, 스마트 TV, 패드 등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모든 형태의 멀티미디어 기기에서 시청할 수 있다.
어린이 전자동화 도서관은 인증 티켓의 번호를 입력해 가입함으로써 서비스가 시작된다.
인증번호 티켓은 관내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배부될 것이며, 관내 아동 보호자는 화천군청 민원봉사과를 비롯한 5개 읍·면에서 인증번호 티켓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전자동화 도서관 운영을 통해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줄이고 아이들의 학습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관내 더 많은 아이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어린이 전자동화 도서관'을 이용하길 원하는 분은 화천군청 민원봉사과나 관내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인증번호 티켓을 받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