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락기자 | 2014.12.11 15:05:37
(CNB=최성락 기자) 강원 고성군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시상하는 등 자원봉사의 가치와 위상을 드높이는 자리인 고성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12일 오후 2시부터 고성 문화의 집 3층에서 고성 군수, 군의회 의장, 경찰 서장 등 20여 명의 기관 단체장들과 함께 가족 봉사단 외 110개의 단체 및 개인봉사자 300여 명을 참석해 진행되며 고성군 홍보영상 상영 및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또 센터 사업 소개 영상, 자원봉사 선언문 낭독, 가족봉사단 합창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며 자원봉사 유공자 포상은 정부포상, 도지사 표창, 군수 표창, 군의회 의장 표창 등 7개 분야에서 총 25명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그중 군수 포상 대상자로 개인은 고성빵사랑나눔회 회장 김순덕 씨, 고성군새마을부녀회 회원 이은자 씨, 22사단브라이트캠프 중사 백종우 씨로 단체는 반딧불 봉사회, 참빗 동아리가 포상을 받는다.
한편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자 대회와 같은 자리를 마련하여 자원봉사자에 대한 격려로 자긍심을 높이고 자원봉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시키며 홍보를 통한 지역 내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