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강원 고성군은 지역주민에게 질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해 효율적인 여가 활동을 지원하고자 운영 중인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내년 1월 6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운영하며 오는 11일부터 6일간 고성 군민 중 초등학생, 중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초등학생 강좌는 도전! 나도 요리사가 되다, 신나는 레고 세상 속으로 등 5강좌이며, 중학생은 한국사 및 국어 문법 정복 등 2강좌, 성인은 영어·일본어·중국어 회화 강좌 등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강좌당 10~20명 내외로 모집하며 교육 여건에 따라 모집 인원이 변경 가능하고 총 12 강좌에 175명을 모집한다.
특히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수강료는 면제며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성군 주민과 혼인한 외국인, 자원봉사 마일리지증을 소지한 자는 50% 감면된다. 그 밖에는 접수 시 1개월분(10,000원)을 선납하고 한 사람당 2과목 이내 선착순으로 고성 평생학습관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교육 프로그램을 주민들의 입장에서 다양하게 고려해 편성하였으므로 새로운 경험 및 지식, 자기 계발을 위한 평생 교육의 기회를 갖고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