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홍천군은 신규 국제도시와 교류를 추진함으로써 국제화의 활성화를 통해 군의 발전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국제 교류를 본격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일정으로 군수, 관계 공무원, 홍천 축협장 등 6인이 중국 위수시를 방문해 양 도시 간 국제 교류 필요성에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고 국제 교류 활성화의 출발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8월 28일 중국 길림성 위수시 대표단이 홍천군 방문 후 초청에 의해 이뤄진 것으로 농산품 가공업의 정보·기술 교류 활성화 및 수출·입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중국 위수시(시장 이홍량)는 면적 4,712㎢, 인구 130만 명이 거주하는 전형적인 농촌형 도시다. 또 중국 동북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소 교역시장이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최근 한중 FTA 체결로 인해 동북 3성 중 한국과의 교역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는 중국 위수시와 지속적인 상호 교류 방문을 통해 우호 도시로서의 관계 정립을 모색한다. "며 "두 도시 간 상생할 수 있는 협력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협의를 유지하는 등 국제 교류 활성화에 만전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