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찬규) 51호관에 위치한 창원시스마트모바일앱지원센터는 1일 ‘게임 및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창원시스마트모바일앱지원센터(센터장 박동규 교수)는 창원시민과 창원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8월 한 달 동안 총 150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모두 23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수료식과 함께 수강생들이 개발한 게임 앱 발표회도 함께 열렸다.
수강생들은 다양하고 기발한 게임 앱을 시연했고, 지난 한 달 동안 함께 공부하는 과정에서 느꼈던 성취감과 배움의 기쁨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중학생인 윤영실 학생(창원토월중 2년)과 신설 법인의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앱 개발자들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교육을 통해 모바일 게임과 멀티미디어 콘텐츠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창원시스마트모바일앱지원센터 관계자는 “앱 개발 기술의 습득은 학생들에게 공모전 공모 및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 등 취업연계의 기회를, 일반 시민들에게는 창업의 꿈을 지원하는 통로가 돼 앞으로 지속 관리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는 ‘창원시스마트모바일앱지원센터’는 지난 3월 개소 이래 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전문가 양성, 앱 개발자를 위한 교육 시스템 구축을 통한 취업촉진 및 창업문화 조성 등을 목표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