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한류를 알리는 또 다른 방법" 서울드라마어워즈 2014 수상작 9월 4일 발표

한국드라마 '정도전·기황후·굿닥터'등 본심 후보에 올라

  •  

cnbnews 왕진오기자 |  2014.08.11 16:11:58

▲'장편 부문 후보작 '기황후''.

'굿닥터', '정도전', '기황후', '너의 목소리가 들려', '밀회'등 한국의 5작품이 '서울드라마어워즈 2014' 본심에 진출한 가운데 작품상 및 개인상 후보들이 선정됐다.

올해 9회를 맞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14' 본심 작품상 및 개인상 후보들이 발표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역대 최대 참가국인 50개국에서 208편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예심을 거쳐 선정된 24편의 작품과 28명의 드라마 제작자 및 배우들이 본심 후보로 노미네이트 됐다.

작품상은 단편, 미니시리즈, 장편 등 세 부문에서 각각 8편의 작품이 후보로 올랐으며,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이 한 편씩 선정된다. 또한 전체 24편의 후보작 중에서 작품상, 독창성, 대중성이 가장 뛰어난 한 편의 작품이 대상의 영광을 안게 된다.

후보작 중에 한국의 '정도전', 노르웨이의 '맘몸(Mammon)', 프랑스의 '마이 선즈 머더러 윌 다이 투나잇(My Son's Murderer Will Die Tonight)'등 세 작품의 경우 작품상, 연출상, 작가상 세 부문에 모두 노미네이트 되는 결과를 이뤘다.

미니시리즈 부문에 선정된 작품들은 한국의'굿 닥터'가 후보에 올랐고, 미국의 '홈랜드 시즌3', '맘몸'과 '오펀블랜'등 8편의 작품이 후보로 선정됐다.

▲장편부문 '정도전'.

장편드라마 부문에서는 총 8개의 후보작 중에서 국내드라마 2작품이 노미네이트 되는 등 한국 드라마의 강세를 입증했다. 최고 시청률 33.6%를 상회하며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기황후'와 이성계와 정도전의 만남을 드라마화해 조선 건국의 비화를 밝힌 드라마 '정도전'이 그 작품들이다.

이 외의 작품으로는 15년간 방영된 노르웨이 국민 드라마인 '호텔 시저'(Hotel Caeser)와 미국 The O.C.를 리메이크한 작품인 터키의 '메드제지르(Medcezir), 24편의 후보작 중 한국을 제외한 유일한 아시아 작품인 대만의 '더 위시 오브 마이 하트'등의 작품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작품상뿐 아니라 연출가, 작가, 남녀배우에게 주어지는 개인상 부문에는 한국의 ‘정도전’과 프랑스의 ‘마이 선즈 머더러 윌 다이 투나잇(My Son’s Murderer Will Die Tonight)’, 노르웨이의 ‘맘몬(Mammon)’은 각각 연출가와 작가가 동시에 개인상 후보에 노미네이트 되는 기염을 토했다.

▲'굿닥터'.

남자 배우 부문에는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셜록 시즌3(Sherlock S3)’의 베네딕트 컴버배치(Benedict Cumberbatch)와 ‘잭 아이리쉬 : 데드 포인트(Jack Irish : Dead Point)’의 기 피어스(Guy Pearce), 장님 연기로 극찬을 받은 ‘어 블라인드 히어로 – 더 러브 오브 오토 봐이트(A Blind Hero – The Love of Otto Weidt)’의 에드가 셀지(Edgar Selge)’, 사고로 20년만에 눈을 뜬 남자를 연기하는 ‘팔코(Falco)’의 사가모르 스테브낭(Sagamore Stevenin), 등 총 6명이 경합을 벌인다.

여자 배우 부문에는 각기 다른 배경과 성격의 7명의 복제인간을 완벽하게 재연한 ‘오펀 블랙 2(Orphan Black S2)’의 타티아니 마슬라니(Tatiana Maslany)와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은 ‘기황후(Empress Ki)’의 하지원, 회마다 큰 이슈를 낳은 ‘밀회(Affair)’의 김희애 등 6명이 후보에 선정됐다. 특히 6명의 후보 중 국내 여배우가 두 명이나 노미네이트 되어 누가 수상을 하게 될지 더욱 기대된다.

각 후보작(자)들에 대해서는 본심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수상이 결정되며, 심사 결과는 9월 4일 국립극장(해오름극장)에서 SBS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서울드라마어워즈 2014’ 본심 진출작 및 시상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드라마어워즈 홈페이지(www.seouldrama.orh/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NB=왕진오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