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양삼운 기자)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www.badatv.com)가 시민생활에 필요한 가정·건강, 경제·시사, 교양·취미, 자기계발 등 4개 부문 350여편의 신규 강좌를 5일부터 새 단장해 서비스한다.
부산시는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8년부터 다양한 영상강좌를 시 인터넷방송 바다TV 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강좌는 웹(www.badatv.com)과 모바일(m.badatv.com)을 통해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무료로 볼 수 있다.
새롭게 서비스하는 영상강좌는 △가정생활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좌 ‘오한진의 동안습관’, ‘나와 가족의 심리테라피’, ‘맛있는 한국 음식사’ 등 △인문학과 취미 관련 교양강좌 ‘강신주의 에피소드 철학사’, ‘조용갑의 아리아로 즐기는 오페라’, ‘DSLR전문가처럼 사용하기’ 등 △경제·시사 강좌 ‘행복 재테크로 빚더미에서 탈출하라’, ‘행복 가정 경제 Recipe’ 등 △자기계발 강좌 ‘정주영 경영을 말하다’, ‘세상을 바꾼 명연설’, ‘하루 15분, 버리면서 채우는 정리의 힘’ 등 350여편이다.
또한, 매주 수요일마다 현대경제연구원이 분석한 주간 국내·외 경제 동향 보고서(주간경제동향)도 서비스한다. 특히, 매 분기별로 30여편씩 호응을 얻지 못하는 비인기 콘텐츠를 선정, 새로운 콘텐츠로 교체해 운영에 내실을 기할 예정이다.
2001년 개국한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Busan Active Digital Access)TV는 △시정영상뉴스인 ‘다이내믹부산뉴스’ △부산의 핫이슈를 다루는 ‘포커스! 부산은 지금’ △이웃들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전하는 ‘힐링토크’ 등 연 300여 편 이상의 영상콘텐츠를 제작 방영하고 있다.
또 매주 금요일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영상퀴즈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