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문화누리카드로 가족, 청소년들이 문화생활을 통해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9월까지 전국적으로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을 위한 여름방학 맞이 할인 이벤트’가 추진된다고 31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은 공연, 도서, 영화, 여행(숙박) 등 이용을 위해 이벤트 기간 동안 문화누리카드 이용처에서 다양한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문화누리카드 회원을 위한 공연할인 사이트인 ‘나눔티켓’(www.nanumticket.or.kr)에서도 ‘브로드웨이 42번가’, ‘그리스’, ‘점프’ 등의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을 최대 5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NH여행에서 제공하는 ‘문화누리카드 고객을 위한 할인 기획상품’을 눈여겨볼 만 하다. 그 밖에 인터파크 투어, 대명투어몰 등에서도 쿠폰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과 함께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지니(GENIE)와 엠넷닷컴을 통해 할인상품 이용이 가능하다.
무더운 여름을 피해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자 한다면 온라인으로 영화감상을 할 수 있는 마이캐치온(50%할인), 티빙(30%추가혜택제공)에서도 할인이벤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가족, 친구와 함께 여름을 즐길 수 있는 각 지역의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키자니아 등을 문화누리카드로 20~4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할인 이벤트 가맹점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munhwanuricard.kr)에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도 안내 받을 수 있다.
본 이벤트는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는 민간기업 및 지역 가맹점의 협조를 통해 이뤄지며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문화누리카드 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2014년도부터 3개 이용권(문화·여행·스포츠 관람)을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문화누리카드’로 단일화하여 발급하였으며, 복권기금, 관광진흥개발기금, 경륜경정 공익사업적립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문화누리카드.kr , www.munhwanuricard.kr)나,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1544-34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