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진주아카데미는 15일부터 8월 6일까지 초․중등학생 40명이 참여하는 '진주아카데미 2014년 여름방학 해외영어캠프'를 캐나다 밴쿠버에서 실시한다.
이번 해외영어캠프는 진주아카데미가 미래를 준비하고 변화하는 교육여건에 따른 글로벌 인재육성에 초점을 두고 사전 캠프활동에 대한 조사와 팀별활동으로 학습동기 부여와 문화 등 캠프전반에 관한 사전교육 및 설명회를 실시하여 캠프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과정을 거쳐 실시한다.
진주아카데미 해외영어캠프는 캐나다 현지 협약기관(Global College)에서 정규수업을 실시하고, 원어민 선생님 및 현지 대학생 멘토들과 안전하고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통하여 다채롭고 생생한 문화체험 및 현장 활동으로 영어를 실제 체험할 수 있는 학습을 하게 된다.
지난 7일 해외캠프 최종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캠프대상자로 확정된 후 모든 일에 적극적이고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를 보면서 기대 이상의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며“요즘 열정이 넘치는 아이를 보는 게 행복하고 이런 기회를 주신 진주시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캠프에 참가하는 여러분들은 진주를 대표하는 민간 외교관이라는 것을 명심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믿으며, 진주아카데미에서는 캠프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하고 학부모,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진주아카데미 2014년 겨울방학 해외영어캠프는 진주아카데미 8주이상 프로그램 수료생(방학영어캠프 포함)을 대상으로 8월 11일부터 8월 20일까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며 8월 27(수) 컴퓨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한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진주아카데미 홈페이지(http:// lifelong.jinju.go.kr/academy)나 진주시 평생학습과(☎055-749- 48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