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안상수 창원시장이 12일 오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2014년 국제로봇콘텐츠쇼’ 전시장을 방문해 로봇관련 참가업체 및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안상수 시장은 산업용로봇관에 있는 디엠테크놀로지, 로봇밸리, 코리아CNC 등 부스를 둘러보며 참가기업을 일일이 격려하고, 이번 로봇콘텐츠전시회를 준비한 (재)경남로봇산업진흥재단 조용호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우리나라 로봇관련 콘텐츠의 발굴과 로봇에 대한 일반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전시회는 로봇콘텐츠 특화 전문전시회로, 산업용로봇관, 서비스로봇관, 로봇콘텐츠관, IT・SW 융합관 등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스크린 영상 속 로봇과의 실시간 대화, 청소로봇 축구대회, 국방로봇, 3D콘텐츠, 로봇경진대회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로봇콘텐츠를 시민들에게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게 해 관람객들에게 많은 호기심을 자극하고 관심을 유도했다.
또한 그 밖의 부대행사로는 로봇경진대회가 개최돼 학생들에게 로봇에 대한 관심과 꿈을 키울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킬 로봇그리기대회도 상시 운영돼 탈거리, 볼거리 등 학생들과 가족단위로 오는 참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으로 즐거움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