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우권기자 | 2014.07.11 09:03:12
(CNB=강우권 기자) 경남은행(은행장 손교덕)은 지난 9일 ‘제1기 SMBA-KNB 금융ㆍ무역 아카데미 클래스 수료식’을 갖고 30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경남지방중소기업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1기 SMBA-KNB 금융ㆍ무역 아카데미 클래스 수료식에는 이경균 부행장을 비롯해 경남지방중소기업청 정환두 청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경균 부행장은 제1기 SMBA-KNB 금융ㆍ무역 아카데미 클래스 수강자 54명 가운데 수료기준(8회 이상 수강)을 충족한 수료자 30명에게 수료증과 기념품을 나눠 전달했다.
이경균 부행장은 “업무와 일상으로 바쁜 와중에도 제1기 SMBA-KNB 금융ㆍ무역 아카데미 클래스를 신청하고 성실히 교육받은 수강자들에게 감사한다. 그간의 교육이 실무 능력 향상과 재직 기업의 경쟁력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5월 7일 개강한 제1기 SMBA-KNB 금융ㆍ무역 아카데미 클래스는 10주간 경영관리(노무관리ㆍ세법ㆍ회계법 등)ㆍ무역실무(수출입실무ㆍ관세실무ㆍ환리스크관리업무 등)ㆍ금융상품(결제성대출ㆍ정책자금 활용 등) 등에 관한 교육이 매주 1회 진행됐다.
한편 오는 9월 개강 예정인 제2기 SMBA-KNB 금융ㆍ무역 아카데미 클래스는 오는 7월 21일부터 수강 신청을 접수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