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김해시는 제19회 여성주간(7.1~7.7)을 맞이해 ‘더 행복한 여성, 더 행복한 김해’ 라는 주제로 지역 여성이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하는 여성주간 행사는 여성 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 여성권익 신장을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특히, 김해시에서는 지난 2000년부터 여성주간을 기념하여 김해여성대회를 개최하여 왔으며, 올해도 여성단체, 시민 등 800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7월 4일 금요일 오후 2시 김해체육관에서 '제15회 김해여성대회'개최한다.
본 대회에서는 여성복지 증진과 여성권익 향상을 위해 힘쓴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기념식을 개최하고, 행복센세이션 대표 유선 강사를 초청하여 “재미있고 행복한 인생만들기”라는 주제로 특강이 있다.
윤선 강사는 현재 기업체, 지자체, 각 종 단체 등에 5,000여회를 출강했을 뿐만 아니라, KBS 아침마당, MBC 기분좋은 날, SBS 김미화의 U, EBS 살림의 여왕 등에 출연하여 인기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이날 부대행사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2014 내일 JOB기 페스티벌’이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 주관으로 실시되며, 여성 건강증진 및 여성관련 기관의 다양한 홍보부스도 함께 마련한다.
특히, 이날은 김해시와 아동·여성인권 김해시연대가 합동으로 '여름철 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실시해 여성과 아동 뿐 아니라 모든 시민이 성범죄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호소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김해시에서는 다채로운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