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찬규) 51호관에 위치한 창원시스마트모바일앱지원센터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창원대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는 ‘창원시스마트모바일앱지원센터(센터장 박동규 창원대 정보통신공학과 교수)’는 창원시민과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4월 초 이번 과정을 개설, 총 11주 150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은 수강생 40명 가운데 31명이 수료증을 받았으며, 수료식과 함께 현재 개발 중인 iOS, 안드로이드 앱 발표회도 함께 열려 자기 고향을 소개하는 앱, 어린아이에게 친척들을 소개하는 앱, 초등학생 대상으로 식물관찰 일지를 쓰는 앱, 전자계산서 장부를 자동으로 만드는 앱, 앱으로 영상기기를 제어하는 앱 등 다양한 앱들이 발표됐다.
앱 개발 기술의 습득은 대학생들에게는 취업연계의 기회를, 일반 시민에게는 창업의 꿈을 지원하는 통로가 돼 지속적으로 관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센터는 오는 8월 4일부터 ‘게임 및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을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8시간씩 진행되는 이 과정은 8월 29일까지 총 150시간으로 이뤄진다. 이 외에도 맥OS 특강 등 여러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앱 개발 및 강좌문의는 창원시스마트모바일앱지원센터(http://cwapp.org/, 055-213-286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