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우권기자 | 2014.06.13 08:45:15
(CNB=강우권 기자)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본부장 현병업)는 12일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지영애)과 함께 지역 내 23개 휴게소 식품의 안전수준과 영양품질 향상을 위한 식품안전관리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기존의 단속 위주의 일방적 지도에서 벗어나 관계자들 간에 휴게소 기술・업무지원 및 정보교류를 통해 위생과 영양관리의 수준 향상을 위해 열리게 되었다.
이날 협의회에는 도공 부산경남본부와 부산식약청 관계자 및 경남 지역 내 23개 휴게소장과 실무자 등 총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논의된 주요 내용은 ▶고속도로 휴게소 HACCP 관리방법 교육 및 지정사례 발표, ▶안전한 식품제공을 위한 위생관리 방안 논의, ▶맞춤형 기술지원을 통한 HACCP 지정 확대 방안 논의 등이며 별도로 고속도로 휴게소 HACCP 운영에 따른 건의 및 애로사항에 대한 수렴 시간을 가졌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휴게소가 최상의 식품안전관리외에 영양품질도 향상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 "현재 4개소인 HACCP인증 휴게소를 연차적으로 지역 내 전 휴게소로 늘리는 등 다가오는 휴가철에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휴게소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 HACCP [ Hazard Analysis and Critical Control Point ] -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 부터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가 해당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