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2014 세계교육․문화체험박람회’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케이앤씨와 EBS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성황리에 끝마쳤던 ‘2013 영어체험교육박람회’를 ‘세계교육문화체험박람회’로 명칭을 변경해 정부의 문화교육 확대 등 올바른 교육정보를 공유하고 문화와 체험교육을 선보이기 위해 전시분야를 확대해 운영한다.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 EBS와 주한캐나다대사관이 참여하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 준비 및 원어민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문화와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우는 교육의 장으로 EBS의 다양한 캐릭터 체험과 방송체험, 스마트로봇 ‘알버트’를 만나볼 수 있고 원어민과 함께 하는 출입국심사와 은행체험 등 영어마을과 화상영어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전통체험, 미술체험, 보드게임과 다양한 교구체험 등이 준비돼 있으며 세계문화체험관, 꿈나르미 북버스 도서체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과 세미나 구성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EBS 스타강사 썬킴의 효과적인 영어교수법에 대한 특강과 캐나다 해외 인턴십 직업교육 세미나가 열리며, 영어교사와 교육관계자를 대상으로 주한 캐나다 대사관의 특별 초청강연과 인재융합(STEAM)교육 세미나도 진행된다.
또, 매년 성황리에 진행되었던 영어독서골든벨 대회, 영어말하기 대회, 영어 노래부르기 대회가 여전히 높은 관심 속에서 열릴 예정이며, 올해는 특히 스피드스택스 경남 오픈토너먼트와 2014 아시안 챔피언십 국가대표 선발전, 창의사고력 퍼즐경진대회 등도 함께 개최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teef.co.kr) 및 사무국(☎055-265-6401)으로 문의가능하며,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Wee’는 We+education 또는 We+emotion 의 합성어로, 대한민국의 학교, 교육청,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3단계의 다중 통합지원 서비스망으로 학교에는 ‘Wee클래스’, 지역교육청에는 ‘Wee센터’, 시·도 교육청에는 ‘Wee스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