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우수’ 등급 달성

임재희 기자 2025.04.23 10:15:46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기관 최초로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는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 분야에서 공공기관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토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기관의 추진 실적과 협력 중소기업의 체감도 조사 결과를 합산해 평가하며 등급은 최우수․우수․양호․보통․개선 등 5개로 구분하고 있다.

HUG는 2020년도 첫 평가에서 ‘개선’ 등급을 받았으나 협력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통해 4년 연속 매년 실적을 개선하며 2023년 ‘양호’ 등급을 거쳐 2024년도 평가에서는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거래기업이 결제일 전에도 낮은 금융비용으로 조기에 현금화할 수 있는 ‘상생결제시스템’ 활용실적이 크게 증가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기술자료 임치수수료 지원사업 및 부·울·경 중동 수출 지원사업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도 우수 등급을 받는데 크게 기여했다.

유병태 HUG 사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모든 임직원이 협력 중소기업 및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한 결과물” 이라며, “우승등급 달성에 만족하지 않고 동반성장에 대한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해 협력 중소기업 뿐만 아니라 지역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