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운남중, 장애공감실천주간 행사 운영

신규성 기자 2025.04.22 10:59:02

김천 운남중학교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공감실천주간(4.14~4.18)을 운영했다. (사진=김천교육지원청 제공)

(CNB뉴스=신규성 기자) 김천시 운남중학교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우리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대해 생각해보는 장애공감실천주간(4.14~4.18)을 운영했다.

이번 주간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서로를 이해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로 진행되었다.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장애 이해 및 인식 개선’신문을 발행해 전교생에게 배부했으며, 신문에 수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가로세로 낱말 퀴즈를 출제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퀴즈를 통해 장애 관련 용어와 내용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자연스럽게 장애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지난 17일에는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김천시지부 소속 강사님의 강의를 통해 ‘장애인의 정의와 유형, 사회적 불편함, 배리어프리(Barrier-Free), 우리나라의 장애 현황, 인권과 인권 감수성, 장애를 바라보는 시각, 장애인차별금지법’등에 대해 배웠다. 이번 강의를 통해 학생들은 기존의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장애인은 우리 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임을 인식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운남중학교 전용희 교장은 “장애공감실천주간을 통해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가 장애에 대해 한 걸음 더 깊이 이해하고,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함께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