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오는 8일부터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ART 갤러리에서 그룹 캐릭터 ‘스타프렌즈’를 주인공으로 명작 동화와 소설 속 세계관을 예술적으로 조명한 특별 기획전 ‘옛날 옛적 어느 별 이야기(Once upon a time: The Tale of a Star)’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전시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친숙한 명작 동화·소설의 주요 장면 속 주인공이 된 스타프렌즈를 KB금융만의 친근하고 독창적인 표현으로 담아낸 미술 작품 25점을 선보인다는 것.
KB금융에 따르면 전시 공간은 고객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며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그룹의 메시지를 담아, 모두를 꿈꾸게 하는 ‘스타프렌즈의 원더랜드(Starfriends in Wonderland)’ 콘셉트로 연출했다.
전시는 ‘어린왕자’, ‘피노키오’, ‘홍길동전’ 등 널리 알려진 명작 동화·소설의 주요 장면 속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스타프렌즈를 위트 있게 표현한 일러스트레이션과 이야기 속 소품, 입체 이미지 보드 등으로 구성했다.
KB금융 측은 앞으로도 누구나 한때는 동화 속 주인공이었던 고객 개개인이 다시 꿈꾸고, 각자의 이야기를 펼쳐 갈 수 있도록 늘 곁에서 희망을 전하는 존재로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