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는 오는 10일 오후 1시30분에서 5시30분까지 대학 도서관 옆 야외 행사장에서 ‘2025 전공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전공을 직접 체험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된다.
이번 ‘2025 전공 페스타’는 학과별 전공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학생들은 자유롭게 부스를 방문해 각 전공의 특성과 진로 방향을 탐색할 수 있다. 또한 교수 및 선배들과의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미래 진로에 대한 맞춤형 조언을 받을 수 있으며 학습 지원, 비교과 활동 안내, 다전공 탐색, 취업 및 심리 상담 등 대학 생활 전반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글로컬대학사업과 연계해 다양한 학생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자율전공학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관심에 맞는 전공을 탐색하고 다전공 이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리로 운영된다.
행사에서는 참여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사전 신청자(선착순 600명)에게는 추가 상품, SNS 댓글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행사 당일 전공 탐색 미션을 완성한 학생 전원에게는 ▲비교과마일리지 지급 ▲푸드트럭 간식 제공 ▲피자·치킨·햄버거 세트, 커피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의 기회도 주어진다.
교육본부 김혜정 본부장은 “2025 전공 페스타는 학생들이 전공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자율전공학부 학생들에게는 보다 실질적인 전공 탐색 지원이 이뤄질 것이며, 글로컬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폭넓은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5 전공 페스타’는 국립창원대 학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 신청은 국립창원대 이뤄드림에서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창원대 교육본부 글로컬인재교육원 학생성공지원센터로 유선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