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위클리픽-은행] KB국민은행, 사외이사 후보 윤대희 연세대 교수 外

  •  

cnbnews 이성호기자 |  2025.03.14 11:41:07


KB국민은행, 신임 사외이사 후보 윤대희 연세대 교수


 

윤대희 교수.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는 신임 사외이사 1명과 중임 사외이사 2명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했다.

2년 임기의 신임 사외이사 최종 후보에는 윤대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가 추천, 윤 교수는 한국투자금융지주 및 한국투자증권 사외이사, 금융감독원 자문위원, 한국거래소 심의위원 등을 역임해 금융 현장의 업무 전문성을 갖췄다는 평가다.

한편, 서태종·문수복 사외이사 2인은 임기 1년의 중임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됐으며, 사추위를 통해 추천된 후보들은 오는 25일 개최될 정기 주주총회의 의결을 거쳐 국민은행 사외이사로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고객자문위원 발대식 가져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지난 13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에서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2025 고객자문위원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객자문위원은 ▲신상품 출시 전 사전점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제안 ▲상품 및 서비스 체험 등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고 고객중심 실천 방향을 제시한다는 것.

이번에는 더욱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장애인 및 외국인 자문단이 새롭게 모집됐고, 활동기간은 올해 말까지로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상품 및 서비스에 적극 반영해 고객 중심 포용금융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하나은행, ‘서스테이너블 K-패션 아트쇼’ 선봬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내달 14일까지 서울시 삼성동 Place1에서 환경 보호와 예술이 결합된 전시인 ‘2025 F/W 서스테이너블(Sustainable) K-패션 아트쇼 by 하나아트뱅크’를 개최한다.

‘서스테이너블 K-패션 아트쇼'는 패션과 예술이 융합 구성된 아트페어로, 지속 가능한 예술의 가능성을 폭넓게 조명하고 쓰임과 재사용의 의미를 되짚어 보는 전시라는 것.

하나은행은 지속 가능한 패션과 예술의 가치 창출을 위해 새로운 영역을 확장해 다원예술(Interdisciplinary Arts)의 한 장르로 개척하고자, ‘서스테이너블 K-패션 아트쇼’를 지난해부터 ‘하나아트뱅크’를 통해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는 소개다.

 


우리은행, 아동 돌봄 ‘어린이 체험로드’ 실시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아동 돌봄을 위한 ‘어린이 체험로드’를 실시했다.

‘어린이 체험로드’는 우리은행과 아이들과미래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어린이 돌봄 사회공헌사업으로, 충청남도 아산시에 거주하는 저학년 초등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체험을 지원하고 어린이보호차량을 통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

우리은행은 지난해 12월 아산시 아동돌봄기관 및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어린이 체험로드’ 참여기관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관에 아동들이 진로·문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비를 지원하고, 프로그램 이동과 안전한 귀가 지도를 위해 어린이보호차량을 각 1대씩 제공한다,

 


농협은행, 금융·부동산 투자자문업 라이선스 보유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금융위원회로부터 투자자문업 등록 허가를 받았다.

이번 허가로 금융·부동산 투자자문업 라이선스를 모두 보유하게 됐다는 것. 농협은행은 투자자문업 등록을 통해 부동산뿐만 아니라 주식, 채권, 펀드 등 금융투자상품 전반에 걸친 맞춤형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투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금융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씨티그룹, ‘최우수 채권 및 주식 금융회사’로 선정


 

(사진=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은 씨티그룹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으며 글로벌 금융 전문 매체로부터 ‘최우수 채권(Bond) 및 주식(Equity) 금융회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터내셔널 파이낸셜 리뷰 아시아(IFR Asia)와 파이낸스 아시아(Finance Asia)에서는 ‘아시아 태평양 최우수 채권 하우스(Best Asia Pacific Bond House)’를 동시 수상했고, 디 에셋(The Asset)에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최우수 주식 및 주식연계 금융 자문사(Best Equity and Equity-linked Advisor for Asia Pacific)’로 이름을 올렸다는 것.

2024년 한 해 동안 씨티는 아시아 지역의 기업고객을 위해 글로벌 주식 및 채권 시장에서 약 2500억달러를 조달했으며, 이 중 350억달러 이상이 한국 기업에 투자됐다. 한국씨티는 ‘한국의 지속가능한 금융을 위한 최고의 은행’으로 선정되는 등 총 다섯 개 부문에서 상을 수상했다.

 


기업은행, 정규직 수시채용 진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2025년도 상반기 170명 규모의 신입행원 공개채용 공고에 이어 전문성 있는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정규직 수시채용(10명)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총 6개로 ‘생성형 AI 모델링·기술연구’, ‘AI 학습데이터 구축’, ‘빅데이터 분석·기획’, ‘미들웨어 운영’ 등 디지털·IT 4개 분야와 ‘경제·경영 연구’, ‘통번역사’ 등 금융전문 2개 분야다. 자격요건은 채용 분야별 관련 전공 학위소지자 및 유관 업무경력 보유자 등이다.

3월 25일까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받고 서류심사, 실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쳐 5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수협은행, ‘2025년 방카 Sh MDRT’ 발대식 가져


 

(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지난 12일 방카슈랑스 마케팅 역량 강화와 비이자이익 사업 활성화를 위한 ‘2025년 방카 Sh MDRT’ 발대식을 개최했다.

Sh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는 수협은행에서 방카 설계 및 판매분야 최고의 실적을 달성한 직원들에게만 회원가입 자격이 주어지며, 방카상품 판매 뿐 아니라 소속 영업점 내에서 WM사업분야 마케팅 리더로 활동하며 비이자이익 성장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다는 소개다.

행사에서는 ‘방카 마케팅 성공사례 발표’, ‘2025년 방카사업 추진계획’, ‘신임회장 임명장 수여’ 등 다양한 세션으로 방카 마케팅 실천 노하우와 영업전략을 공유했다.
 


카카오뱅크 사업자 인증서, ‘나라장터’에서 이용 가능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출시한 사업자 인증서를 조달청 ‘차세대 나라장터’의 인증 수단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금융권 최초로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인증서를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사업자 인증서’를 선봬, 사업자등록증 및 신청서 등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간편하게 인증서를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했으며, 인증서를 앱 내에서 암호화해 안전성까지 확보했다는 것.

카카오뱅크 사업자 고객은 카뱅의 사업자 인증서를 ‘차세대 나라장터’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공공기관의 공고·입찰·계약체결·대금 지급까지 모든 조달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나라장터’는 차세대 시스템을 도입해 인증 수단의 선택권을 넓혔으며 지난 1월부터 운영중이다.

(CNB뉴스=이성호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