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3년째 ‘가장 존경받는 기업’
교보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2023년 이후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조사 대상 산업 중 상위 30대 기업을 일컫는 ‘올스타(All Star) 기업’에도 2년째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넉 달간 산업계 종사자 7644명, 증권사 애널리스트 222명, 일 소비자 3600명 등 총 1만146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메리츠화재, ‘1사1교 금융교육’ 금융감독원장상
메리츠화재가 지난 26일 금융감독원 주관 2024년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 금융회사로 선정돼 금감원장상을 수상했다.
우수 금융회사 선정은 2019년, 2020년에 이어 세 번째로, 손보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3회 이상 1사1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는 것.
메리츠화재는 ‘1사1교 금융교육’에 적극 동참해 현재 205개 학교와 1사1교 결연을 맺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89개 학교, 1만20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교실, 초등·중등 금융교육 뮤지컬, 자유학기제, 수능 이후 고3 특강과 같은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는 설명이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보장 강화 특약 2종 선봬
삼성화재가 고객의 보장 강화를 위해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보행중 상해 보상 특약’과 ‘자기차량 시세하락손해 보상 특약’ 2종을 신설했다.
신설 특약은 4월 6일 책임개시 자동차보험 계약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보행중 상해 보상 특약’은 피보험자가 보행 중 자동차와 충격해 상해를 입은 경우 보상받을 수 있고, ‘자기차량 시세하락손해 보상 특약’은 차량이 사고로 일정 이상 파손된 경우 수리를 하더라도 향후 차량 매매 시 판매 가격이 떨어질 수 있는데 이를 일정 부분 보전할 수 있다는 소개다.
현대해상, 전기자동차 ‘긴급출동 건수’ 12월에 가장 많아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는 하이카서비스(이하 긴급출동서비스) 중에서 전기자동차의 계절별 긴급출동 이용특성(2022년 3월~2024년 2월까지)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차 또한 월별 긴급출동 이용건수는 12월에 가장 많았으나, 계절별 평균 이용건수는 오히려 가을철에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겨울철 내연기관차를 포함한 전체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건수는 배터리 충전 요청이 58.1%를 차지하는데, 전기차의 긴급출동 건 중에서 배터리 충전 요청은 24.1% 수준에 그쳤다.
신한라이프케어, ‘시니어 비즈니스 포럼’ 창립 총회 개최
신한라이프의 시니어 사업 전담 자회사인 신한라이프케어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국내 주요 기업들과 함께 ‘시니어 비즈니스 포럼’ 창립 총회를 개최했다.
시니어 비즈니스 포럼은 초고령사회 전환이 가속화 되고 있는 환경 속에서 국내 다양한 산업 분야 기업들이 한데 모여 시니어 시장의 성장 기회를 적극 모색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장이라는 것.
신한라이프케어와 공동간사사인 현대건설은 이번 창립 총회를 시작으로 시니어 산업 전반에 대한 협업을 강화하고 회원사들이 시니어 관련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ABL생명, 신입사원 공채
ABL생명이 ‘2025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서류접수를 3월 9일까지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영업관리 ▲경영지원 ▲상품/계리 ▲자산운용 ▲IT ▲보험지원 등 총 6개 부문이며, 공통 지원 자격은 4년제 학사 이상 졸업자 및 2025년 8월 졸업 예정자다.
전형 절차는 서류, AI 역량검사, 1차/2차 면접,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3월 9일까지 ABL생명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ABL생명 채용 포털 접속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병희 NH농협생명 대표, ‘저출생 위기 극복 챌린지’ 참여
박병희 NH농협생명은 대표이사가 ‘저출생 위기 극복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번 챌린지는 저출생 문제 해결과 가족친화 기업문화에 긍정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업 간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농협생명은 일과 가정의 균형적인 생활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로 ▲임직원 출산 축하금 지원 ▲배우자 출산휴가 ▲육아휴직 장려 ▲사내 어린이집 운영 ▲초등학교 입학 자녀 대상 육아휴직 및 근로시간 단축 등을 시행하고 있다는 소개다.
미래에셋생명, 부동산·세무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 오픈
미래에셋생명이 보험설계사와 제휴 GA를 대상으로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부동산과 세무 전문가들이 설계사에게 실질적인 교육과 자문을 제공, 고객 맞춤형 자산 관리 및 영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는 것.
회사 측에 따르면 김민기 부동산컨설턴트와 전지선 세무컨설턴트가 핵심 전문가가 참여하며, 이들은 설계사들에게 고객의 자산을 최적화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 전략과 세무 절세 전략을 제시한다.
(CNB뉴스=이성호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