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전국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올해 편의점 트렌드를 이끌어 갈 차별화 신상품과 점포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2025 S/S 상품 컨벤션’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CU 상품 컨벤션은 오는 18~28일 전국 19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열리며, 올해 상품 전략인 3T(Trendy, Tasty, Trusty) 등 세 가지 콘셉트에 맞춰 그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인 스낵, 주류, 간편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중점 신상품에 대한 전시와 함께 시식, 체험, 세부 운영 안내가 이루어진다.
최근 런치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 먹거리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CU는 상반기 전략 상품을 간편식, 디저트·빵, HMR로 정하고 관련 상품들의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올해는 get커피 신규 원두 안내 및 시음 행사, 신규 서비스 및 CU알뜰택배 등 서비스 상품의 체험형 부스도 선보인다. 포켓CU 픽업 및 배달 서비스 등 온라인커머스 매출 상위 운영점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역부별 중점 영업 전략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밖에 신상품 판매 우수점의 꿀팁, 상품 진열 변경 우수 사례 공유 등 점포의 매출 확대를 위한 교육 콘텐츠도 마련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건강기능 식품 특화 진열대를 우선 지원하는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