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소비자가 직접 제품의 AI(인공지능) 기능 사용성을 평가하는 ‘2024 My, AI’에서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등 총 10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My, AI’는 AI 기술이 탑재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상으로 AI 기능이 사용자의 생활에 실제로 얼마나 도움이 됐는지 유용성과 편의성을 평가해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선정된 제품은 ▲아이콘 얼음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노블 정수기 시리즈 3종 ▲노블 공기청정기2 ▲더블케어 비데 시리즈 2종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시리즈 2종 등이다.
코웨이는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기술을 기반으로 코웨이의 케어 서비스를 결합한 ‘IoCare(Internet of Care)’ 서비스를 통해 생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각 제품군에 AI 기술을 활용해 제품 상태에 맞춰 알아서 관리해 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을 적용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면밀한 제품 사용 환경 분석을 통해 소비자에게 맞춤형 케어솔루션과 최적화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