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4.12.09 10:32:56
삼성로지피아㈜는 유흥식 대표이사가 고양특례시 우수중소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삼성로지피아(주)는 고양상공회의소 회원사다.
고양시(시장 이동환)는 해마다 우수중소기업을 선발해 고양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지원 시 금리우대(0.5% 추가 보조), 고양시 또는 산하기관 기업지원 시책시 가점 부여, 관내 공영주차장 요금 50% 감면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로지피아가 우수 중소기업인 이유?
2022년 대통령 표창
국립암센터 1억원 기부 약정
치매어르신 평생학습문화센터 무료 개설 운영
삼성로지피아(주) 관계자는 "본사는 제조부터 유통, 서비스, 부품을 취급하는 종합물류장비 전문업체로, 2004년 설립하여 현재까지 삼성, 현대, LG, 한화, 롯데, 농협, AJ, SK, 나라장터 등 국내외 대기업 및 중소기업 1만여개사가 당사와 함께하고 있다."며 "현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 일본, 중국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요구사양에 맞는 주문 제작형 제품을 설계하고 제조해 제공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설립 이후 2022년 기계∙로봇 항공산업 발전 대통령 표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표창, 대한 상공회의소, 고양상공회의소 회장상 표창 등을 수상했다. 또한 모범납세자 선정, 2020대한민국 올해의 중소기업, 우수 기술기업인증 등을 받았다.
삼성로지피아(주)는 ESG경영 실천 및 기업혁신을 실행하고 있으며, 2023년 국립암센터에서 (재)국립암센터발전기금 1억원 기부 약정, 충남 아산시 에 위치한 제2사업장 한국물류시스템(주)에 2023년 3월 3일부터 2026년 3월 2일까지 3년동안 '어르신 치매예방 평생학습문화센터'를 개설하여 고령의 어르신들을 모집해 치매예방 교육 및 레크레이션, 여행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련 비용은 유흥식 대표가 전액 부담하고 있다.
또한 2023년 8월 까지 '한국백혈병 어린이재단'에 헌혈증 201매를 기증 했다. 그에 더해 유흥식 대표는 위기에 놓인 중소물류장비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안정적 성장을 이루고자 KMS산업장비협동조합을 설립해 동반성장을 이루고 있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