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두백감자, 포슬포슬 쫀득한 식감과 담백한 맛으로 인기
인제산 두백 햇감자가 10일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를 찾아간다.
인제 두백감자는 인제의 청정한 환경과 큰 일교차, 풍부한 일조량으로 맛과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특히 전국 감자 생산량의 5%가량 소량 생산되는 귀한 품종으로 포슬포슬하고 쫀득한 식감과 담백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판매는 지역 농가 판로개척을 위한 사업으로, 방송에 필요한 사업비를 인제군에서 부담한다. 군은 올해 홈쇼핑을 통해 산나물, 황태 농가 판매를 지원해 각각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려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을 줬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에서 판매되는 감자는 가정에서 먹기 좋은 상·특사이즈로 5kg, 10kg 단위로 구성되며, 최저가 1만5900원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군은 소비자에게 신선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주문과 동시에 수확·선별 과정을 거쳐 산지에서 직배송한다. 공영홈쇼핑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방송 중에 실시간으로 주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맛과 품질 모두 뛰어난 청정자연 인제 두백감자는 담백한 맛이 특히 일품"이라며 "이번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이 고품질의 인제산 감자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