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최초 AI코스웨어‧에듀테크 체험의 장 마련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11월 1~2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 AI광주미래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AI광주미래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고 광주 교육 가족들이 다양한 AI코스웨어, 에듀테크를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광주형 미래교실 AI팩토리에서는 미래 교실환경에서 이뤄질 학교급별 에듀테크 활용 시범 수업을 선보인다.
MS, 구글, 네이버 등 국내·외 빅테크에서 마련한 체험 부스에서는 AI코스웨어, 에듀테크, AI·SW 최신 기술을 살펴볼 수 있다.
1일에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제영 원장의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역량과 마인드’ 기조 강연이 있다. 또한 박람회 기간 중 에듀테크 기업 솔루션, 현장맞춤형 교원연수, ‘내가 경험한 AI광주미래교육’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된다.
또 교원의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400여 명을 대상으로 AI코스웨어, 에듀테크 등을 소개하는 28개 연수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은 물론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시‧체험 부스에서 참여 스탬프를 3개 이상 찍고 설문에 참여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박람회 관련 정보는 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AI광주미래교육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라며 “많은 교원, 학생, 학부모, 시민들이 참여해 AI광주미래교육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