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울진군의회가 오는 11월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실시하는올해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군민들로부터 각종 의견과 제보를 받아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군민 제보 접수기간’을 운영한다.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는 다음 달 21~29일 울진군청 본청과 직속기관(사업소 포함), 출자·출연 기관인 울진군의료원 및 환동해산업연구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울진군의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김복남)가 주관한다.
군민 제보 접수기간은 21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로 접수대상은 △군정과 행정 전반에 대한 개선 및 건의 사항,△ 각종 비리·부도덕 행정실태, △예산낭비 및 위법·부당 행정사례, △기타 군민 불편사항 등이며, 다만,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재판이나 수사 중인 사건, 특정 개인의 이익에 국한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 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등은 접수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방법은 울진군의회 홈페이지(참여마당>행정사무감사>행정사무감사 의견수렴), 직통전화, 우편, 직접방문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능하며 제보내용에 대한 처리결과는 감사가 끝난 후 제보자에게 직접 알려드릴 계획이다.
김복남 위원장은 “울진군의 주인은 울진군민 여러분” 이라며, “군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잘 해낼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군민 여러분이 주신 소중한 의견은 지역 살림 운영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