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가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경남 이스포츠경기장 – 오픈 기념대회'(이하 오픈 기념대회)가 오는 26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경남 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오픈 기념대회에서는 아마추어 종목으로 발로란트(5인 단체전)와 FC온라인(개인전) 2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지난 20일 온라인 예선전을 거쳤으며 오는 26일 경남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총 상금 250만 원을 두고 오프라인 결승전을 통해 종목별 1위와 2위를 결정한다.
결승전 당일 특별한 이벤트 경기도 진행한다. 전 KT Roster 팀의 홍진호, 강도경 선수와 전 SKT T1 팀의 도재욱, 박용욱 선수 등 과거 스타크래프트 팀 대표 선수들을 초청해 라이벌 매치를 진행하며 인기가수 매드클라운의 카트라이더 이벤트 매치와 축하 공연도 준비돼 있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지역 뮤지션 로코밴드의 축하공연, 타로카드, 보드게임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하여 관람객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김종부 진흥원장은 “이번 대회는 경남에 이스포츠 문화를 조성하는 데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이스포츠 대회를 통해 지역 경제와 문화산업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경남이 대한민국 이스포츠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7일 경상국립대 100주년 기념관에 개소한 경남 이스포츠상설경기장(이하 경기장)에서는 ▲경기장 오픈 기념대회 ▲중고등학교 이스포츠 리그전 ▲직장인배 이스포츠대회 ▲제4회 도지사배 이스포츠 캠퍼스 대항전 & 이스포츠 특별대전 ▲이스포츠 인력양성 아카데미 등 도내 이스포츠산업 기반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