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 교육본부 교육혁신원은 대동제를 맞아 국대학육성사업의 하나로 ‘학생교육서포터즈 교육본부 교육제도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립창원대 교육본부 교육혁신원과 학생교육서포터즈가 주최한 이 행사는 ‘이뤄Dream, 교육본부와 함께’라는 주제로 교육혁신원에서 추진하는 강의중간설문조사와 교육제도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강의중간설문조사 참여 인증과 비교과마일리지 조회 인증을 통한 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진행됐다. 룰렛, 주사위, 투호와 같은 게임을 활용한 마일리지 서바이벌 게임을 진행해 학생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비교과 마일리지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졸업자격인증 비교과인증 기준 60점, 핵심역량 인증 최소 기준 120점에 대해 인식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행사 참여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목표를 담은 소원주머니가 증정돼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의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다전공 제도와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리플릿, 학생성과 인증제도 설명서도 함께 배부돼 학생들의 궁금증들을 해소했다.
이번 행사에서 안내된 핵심역량 인증제도는 국립창원대 인재상에 부합하는 학습성과 관리체계 구축 및 5대 핵심역량을 균형 있게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학생의 교과 및 비교과프로그램 이수를 통해 적립된 핵심역량에 따라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학생에게 인증서를 수여하며 이와 연계해 역량 탑인재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한편 국립창원대 교육본부는 창의적 융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다전공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학과 간, 전공 간 융복합을 촉진하는 교육과정 외에도 단기 교육과정인 마이크로디그리를 통해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있다. 교육본부는 이러한 제도에 대한 학생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이어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