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는 지난 5일 대구 EXCO에서 개최된 제12회 ‘월드K-뷰티페스티벌’에서 참가한 21명의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상(교육감상) 1명, 금상 5명, 은상 10명, 동상 5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하며 학교의 우수한 미용 교육 역량을 입증했다.
‘월드K-뷰티페스티벌’은 (사)K뷰티인협회 주최로,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미용 경연 대회다. 헤어, 피부, 네일, 메이크업 등의 분야에서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올해는 총 3,000명이 넘는 참가자가 열띤 경쟁을 벌였다.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 뷰티케어과는 대상(교육감상) 1명을 포함해 금상 5명, 은상 10명, 동상 5명을 수상했다.
특히, 헤어퍼머넌트웨이브혼합형 부문에서 임○아 학생이 대상(교육감상)을 수상했으며, 금상에는 피부얼굴관리와 헤어 퍼머넌트웨이브, 헤어 커트 등에서 여러 학생이 입상했다. 이번 성과는 포항과학기술고의 높은 수준의 미용 교육과 학생들의 성실한 노력의 결과로 평가된다.
헤어퍼머넌트웨이브혼합형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임○아 학생은 “학교 수업과 방과 후 시간 동안 연습에 몰두했고, 선생님의 헌신적인 지도가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세계적인 헤어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원용 교장은 “K-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지금, 미용을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이 꿈을 이루고 토탈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는 2023년 취업률 81%를 기록하며, 지난 5월 ‘2024학년도 진학 및 취업 교육 우수교’로 선정돼 경북교육청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는 등 기능 교육을 통한 취업교육 일번지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