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경북 칠곡군 석적중학교는 지난 7일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전환기 진로 코칭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검사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한 생각을 확장하며, 고교학점제에 대해 바로 알고 학업 방향을 설계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각 반 교실에서 외부 전문가의 지도 아래 계열 선택에 필요한 검사를 실시하고, 2022 교육개정 및 고교학점제 완전 정복, 학교 교육과정 편성 실습, 고등학생 준비를 위한 학습 전략 및 생활 습관 다지기 등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였다.
이번 진로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선호, 흥미, 관심을 스스로 발견하고 계열을 파악할 수 있었으며, 고교학점제의 방향 및 고등학교 생활 전반에 관한 사전탐색 과정을 통해 자신감 있는 고등학교 생활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석적중학교 3학년 김ㅇㅇ학생은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고교학점제가 무엇인지 잘 몰라서 두렵고 답답한 마음이 컸는데 이번 진로 캠프를 통해 고교학점제 에 대해 알게 되었고, 내가 앞으로 해야 할 계획과 목표가 뚜렷해져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공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만족스러운 소감을 말하였다.
서은주 석적중학교 교장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새롭게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의 방향을 제대로 파악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설계하며 자신감을 가지고 행복한 고등학교 생활이 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최대한 다양한 진로 활동 기회를 제공하도록 교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