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KB굿잡 취업박람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출범 이후 총 누적 방문자수가 120만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로 현재까지 총 5500여 구인기업이 참가, 10만여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4만여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연결했다는 것.
올해 26회째를 맞이한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는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로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공동 주최, 경기도 소재 위주의 200여 기업 인사 담당자가 참석했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참가자들이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국민은행 채용상담 및 신입행원과의 만남 ▲대기업 전·현직 멘토가 운영하는 멘토링존 ▲취업컨설팅관 ▲전문가 취업특강 & 기업 채용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직업체험관 ▲창업 희망자를 위한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박람회 참가 중소기업에게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는 최대 1.3%p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구직자들에게는 면접 지원금 1만원을 선착순 300명에게 지급했다고 덧붙였다.
이재근 국민은행장은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