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르포] 갤러리백상 '인상주의 150주년展' & 구준엽, 이하늘 DJ 파티...고양시 호수공원 가보니

2일부터 6일까지 레플리카로 만나는 인상주의 특별전

  •  

cnbnews 김진부기자 |  2024.10.04 12:37:21

갤러리백상의 '프랑스 인상주의 10주년 레플리카 특별전' VIP프리뷰 오프닝 (사진= 김진부 기자)

갤러리백상(관장 송인숙)은 지난 2일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내 꽃전시관 1층에서 "프랑스 인상주의 150주년 레플리카 특별전" VIP프리뷰 오프닝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6일까지 열린다.

이날 VIP프리뷰 오프닝에는 갤러리백상의 모기업 (주)백상 권순상 대표를 비롯해 경기도의회 오준환 도의원, 고양시의회 김희섭 시의원, 파주시 동화힐링캠프 장동문 대표(전 파주상공회의소 회장), 고양상공회의소 이상헌 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정헌수 사무국장, 나비킴 김현정 작가, 최인혁 작가, 하봉도 시인, 이상동 동국대 교수, 최유진 대표, 이종옥 삼보가든 대표, 이은정 강릉집 대표, 공선애 대표, 김태오 국제법률경영학원 이사장 등 VIP들이 대거 참석했다.

권순상 대표 "갤러리백상, 유치원생 등 체험"

(주)백상 권순상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갤러리백상은 모던아트의 중요한 인상주의와 후기 인상주의 작가들의 작품들을 레플리카로 전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주는 고양시 가을꽃축제와 맞춰, 고양시관광협의회에서 '호수야놀자'를 주최하면서, '인상주의 150주년 특별전'을 개최하게 됐습니다. 후원해 주신 고양특례시와 경기관광공사에 감사드립니다."라며 "일산 산황동에 위치한 저희 갤러리백상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어린 학생들이 작품을 감상하면서 예술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갤러리백상은 지역의 미술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오준환 의원 "권순상 회장님께 박수를"

오준환 경기도의회 의원은 축사를 통해 "(주)백상 권순상 회장님께 박수를 부탁드린다."라며 오준환 의원이 경기관광공사 예산을 마련해 진행하고 있는 이번 '호수야놀자' 프로그램(2일~6일)에 의미있는 인상주의 특별전을 개최한 것에 대해 감사함을 표현했다.

 

갤러리백상의 '프랑스 인상주의 10주년 레플리카 특별전' VIP프리뷰 오프닝 (사진= 김진부 기자)

고양시의회 김희섭 시의원은 축사를 통해 "고양시 가을꽃축제와 함께 '호수야놀자'가 열리는 꽃전시관에서 이렇게 의미있는 프랑스 인상주의 150주년 특별전이 열린 것에 대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라고 언급했다.

파주시 동화힐링캠프 장동문 전 파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고양시 하면 문화예술과 꽃이죠. 꽃과 잘 어울리는 이번 인상주의 특별전 축하드립니다. 저는 고양시와 파주시가 함께하는 꿈을 이루기 위해 파주시에 동화힐링캠프를 조성했습니다. 언제든 찾아주시면 파주시와 함께 고양시민들께 힐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특별전을 총괄한 갤러리백상 송인숙 관장은 "1874년 처음 개최된 인상주의 전시는 당시 미술계의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인상주의는 현대미술의 기초를 놓은 사조로 미술사에서 가장 중요한 전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늘 작품을 감상하시면서 인상주의 작가들의 새로운 변화와 개혁의 정신을 마음에 담아가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고 언급했다.

인상주의 특별전도 감상하고
박명수, 구준엽 등 DJ 파티도 즐기고
맥주와 음식도 즐기는 축제


이번 6일까지 진행되는 '인상주의 150주년 특별전'은 아침 10시부터 밤까지 진행되며 바로 옆 공간에서는 맥주 파티와 박명수, 구준엽, 뉴진스님, 이하늘, 김성수, 이성옥 등의 유명 DJ들의 신나는 파티도 즐길 수 있다.

 

박명수 DJ (사진= 김진부 기자)

푸드트럭이 여러대 준비돼 있고, 각 부스에서는 맥주와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다. 주변에 넓은 좌석과 테이블을 배치해 편안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야외 공연장에서 공연이 무료로 진행되고. 저녁엔 실내 공연장에서 무료로 유명 DJ들의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지난 3일에는 박명수 DJ가 참여해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금요일인 4일에는 구준엽 DJ가 참여하며, 5일에는 이하늘 (DJ DOC), 6일에는 김성수, 이성욱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