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4.10.02 09:30:40
중부대(총장 이정열)는 9월 25일 ㈜태성자산운용 이미영 상무에게 명예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중부대학교 고양창의캠퍼스 512호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중부대 이정열 총장,대외협력처 전미옥 처장, 교육·원격대학원 권성연 대학원장, 전산정보원 이흥식 원장, 전기전자공학과 김영선 학과장, 전기전자공학과 이동윤 교수, 전기전자공학과 민창기 교수, 전기전자공학과 박익준 교수, 태성자산운용 박성수 회장, 파주시청 이종춘 문화교육국장, 파주시청 박준태 푸른환경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태성자산운용 이미영 상무는 누구?
(주)태성자산운용 이미영 상무는 ESG 관련 펀드를 통해 재활용과 탄소 중립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폐기물 생태계의 비전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으며, ESG 측면에서의 지속가능발전목표달성(SDGs), 산학협력, 유학생 일자리 창출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이미영 상무는 환경부장관 표창 및 파주시장 환경유굥 표창도 수상하는 등 폐기물 생태계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인물로 평가되고 있다.
따라서 중부대학교는 이미영 상무가 명예박사 학위를 받기에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판단했다.
(주)태성자산운용 이미영 상무는 “기업에서 22년동안 근무하면서 고되었지만 오늘 명예박사 학위를 받음으로써 그동안의 노고가 깨끗이 사라지는 기분이다. 이런 멋진 행사를 마련해주신 중부대학교 이정열 총장님 및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오늘은 기점으로 앞으로 더욱 더 증진하도록 하겠다"라고 언급했다.
이정열 총장 "이미영 상무의 헌신과 노력에 박수"
중부대학교 이정열 총장은 “ESG경영,탄소 저감운동, 외국인 노동자 일자리 창출 등 사회에 지속적인 공헌을 해온 인물로 오늘의 명예박사학위 수여는 이미영 상무님의 노고에 대한 작은 보답이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다. 헌신과 노력에 박수를 보내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열정으로 더 큰 성취를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