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 주제로 강연·북 토크·백일장 등 문학 프로그램 다채
인제군문화재단은 박인환 시인 탄생 98주년을 맞아 '2024 박인환문학축제'를 27일부터 29일까지 인제 박인환문학관 일대에서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박인환 시인의 '약속'을 주제로 아이들과 청소년이 성장하며 지켜야 할 약속과 참여자들의 희망과 행복을 탐색할 수 있는 문학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6명의 그림책 작가가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강연으로 각각의 공간에서 책 이야기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작가와의 만남, '새와 인간 그리고 동화' 권오준 작가의 북 토크 강연, '왕구리네 떡집' 김리리 작가의 북토크 강연 등이 준비돼 있다.
또 한석준 아나운서의 '행복한 삶을 위한 호감가는 말하기', 과학유튜버 엑소쌤의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꿀잼 과학이야기', 감성 콘서트 등 청중과 가까이 소통하는 강연이 참여자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이와 함께 박인환 시인의 삶과 문학을 재조명하는 세미나, 전국박인환백일장, 박인환상 시상식, 박인환 및 인제의 생태·역사·문화 등 미션을 수행하는 인제어드벤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의 출판사와 책방이 참여하는 북마켓과 미니특강, 다양한 상설 체험프로그램, 박물관 투어미션 이벤트 행사 등은 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학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박인환문학축제에서 볼거리·즐길거리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박인환 시인의 생애와 문학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