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경북 성주군 가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유아 및 유치원 교직원을 대상으로 유아 응급처치 교육 및 안전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활동은 학부모 안심유치원 사업의 일환으로 유아의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제고하고 장시간 유아가 생활하는 유치원 안전환경을 점검해 학부모가 신뢰하는 유치원으로 나아가기 위한 목적으로 성주소방서와 연계해 이뤄졌다.
먼저, 소방관과 함께 유아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였다. 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자료를 활용해 응급상황 대처요령을 알아보고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해보았다.
심폐소생술 모형 앞에 앉은 유아들은 긴장된 표정으로 소방관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하나, 둘 구령에 맞춰 모형을 눌렀다.
교육에 참여한 유아들은 “우리 가족이 위험할 때 사용할 수 있게 꼭 기억할 거예요!”하며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유치원 교육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더욱 안전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기위해 알아두어야 할 안전지식에 대해 컨설팅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가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는 “다양한 유치원 안전교육활동과 안전점검을 통해 유아가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는 유치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