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혜신기자 | 2024.09.20 17:26:52
경남대학교 HRD사업단은 최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Best CHAMP Award 2024’에서 산업맞춤형 부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Best CHAMP Award(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전국의 지역·산업 맞춤형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를 대상으로 전담 인력 전무성, 훈련과정 등에 대한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시상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이날 행사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 2023 성과평가 결과에 따른 우수기관 시상과 2024년도 자율공동훈련센터 선정 및 자율기관 우수사례가 공유됐다. 성과평가는 하이테크형과 산업맞춤형 부분으로 총 48개의 우수기관이, 자율기관 선정에는 대중소상생형, 정부전략형으로 총 31개의 각각 선정됐다.
여기서 경남대는 ‘2023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성과평가’에서 7년 연속 S등급으로 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그동안 채용예정자 양성과정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채용난 해소에 적극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남대 한상보 HRD사업단장(산학협력단장)은 “HRD사업단은 경남대가 지역 내 인력양성의 중심이 돼 지역발전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 기업들이 경남대 HRD사업단을 통해 미래 혁신 기술을 빠르게 받아들이고 지방 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