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우주항공대학은 13일 가좌캠퍼스 항공우주산학협력관(407동)에서 2024년 2학기 ‘Hi-CSA 진로부트캠프’ 개강 및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Hi-CSA 진로부트캠프’는 경남 도내 고등학교('Hi'gh School)와 경상국립대 우주항공대학('C'ollege of 'S'pace and 'A'eronautics)이 공동 기획해 우주항공 분야 진로를 단기간에 강도 높고 깊이 있게 체험하는 글로컬대학 30 사업 연계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 Hi-CSA 개강 및 MOU 체결식은 지난 8월 경남도교육청의 협조로 진행한 경남도 내 고등학교 대상 수요조사 결과에 따른 것으로 김해 가야고, 사천 용남고, 삼천포 중앙고가 대상 학교로 최종 선정됐다.
이 3개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2024년 2학기 찾아오고 찾아가는 다양한 형태(대학-고교 동아리 연계, 대학 연구실 체험, 우주항공 전문가 특강 등)의 진로부트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박재현 우주항공대학 학장은 “이번 2024년 2학기 ‘Hi-CSA 진로부트캠프’ 개강 및 MOU 체결을 통해 대학교와 고등학교 간 상호 협력이 더욱 확대되는 기회가 돼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처럼 찾아오고 찾아가는 양방향 대학-고교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나아가 대학-고교 공동 교육과정 개발을 통해 더 많은 고등학생이 우주항공 분야 진로에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