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관광재단은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한가위 명절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해가야테마파크와 김해천문대 사업장이 개최하는 이번 이벤트는 김해가야테마파크 불꽃쇼, 민속놀이 등 특별한 혜택과 즐길 거리로 구성된다.
먼저 김해가야테마파크는 한가위 연휴 시작일인 오는 14일 오후 2시에 무사어드벤처에서 제기차기, 고리던지기, 딱지치기 등 흥겨운 ‘어드벤처 민속놀이’를 실시하고 8시에는 밤하늘을 화려하게 빛낼 ‘불꽃쇼’를 진행한다.
이어 김해천문대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한가위 보름달 in 김해천문대’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하루 2회(오후 7시 50분, 9시 10분) 진행되며 온라인 사전접수(40명) 및 현장접수(30명)로 유료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에게는 천체 해설프로그램과 함께 스마트폰 달 촬영 이벤트, 보름달 소원카드 작성, 어린이 달지도 포스터 증정 등을 진행한다.
김해문화관광재단 김봉조 경영기획본부장은 "한가위 연휴를 맞아 재단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보름달처럼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명절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김해문화관광재단 통합홈페이지 및 각 사업장 홈페이지와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전화는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천문대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