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은 부산대학교 AI대학원, AIEDAP 경남권역 사업지원단, 부산시교육청, THE AI와 공동으로 오는 12일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AI BUS 2024'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 지역에서 AI 기반 의료 및 교육 기술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관련 산업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컨퍼런스는 의료 AI와 교육 AI 두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첫 번째 의료 AI 세션에서는 부산대병원이 주최해 산·학·병·연 및 공공기관, 민간기업의 국내 의료 AI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최신 트렌드와 사례를 공유하고 부산을 AI 중심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한 도전과 기회를 논의한다.
두 번째 교육 AI 세션에서는 교육 현장에서의 AI 활용 가능성과 발전 방향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성운 부산대병원장은 “AI BUS 2024는 부산대병원이 첨단 의료 기술을 선도하는 병원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부산 지역의 AI 의료 및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당일 참여자들에게는 AI 기술 관련 다양한 자료와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부산대병원의 지속 가능한 의료 AI 발전과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