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혜신기자 | 2024.09.09 13:35:12
동아대학교 학술정보원은 ‘2024학년도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학술DB 및 전자자료 시연과 체험행사를 통해 전자정보원 이용을 활성화하고 참가자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및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4일 동아대 한림도서관 2층 로비라운지에서 진행된 박람회엔 학부생 및 대학원생 400여 명이 방문, 도서관과 참가업체들이 마련한 13개의 부스에서 체험활동을 했다.
참가자에겐 에어팟프로 2세대, 애플워치SE 2세대, 갤럭시 워치6, 갤럭시 버즈2 등 푸짐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남현주(분자유전공학과 3) 학생은 “평소에 과에서 논문을 많이 활용하는데 몰랐던 사이트를 많이 알게 돼 좋았다”며 “이외에도 도서관에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다는 걸 알게 됐다”고 말했다.
같은 학과 윤동혁 학생은 “학교를 다니면서 학생으로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많다는 걸 후배들도 많이 알았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학교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정관 원장은 “이번 박람회가 도서관의 다양한 전자자료를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라고 앞으로 대학생활에서도 도서관을 많이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