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는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사이트인 '사천몰'에 올해 신규로 입점할 농‧축‧수‧임산물 및 가공품 생산 경영체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입점 자격은 입점 희망 상품 농·축·수·임산물을 2년 이상 경작 등 생산실적이 있는 사천시에 주소를 둔 경영체 또는 사업자 등록을 한 업체(가공업체)이다. 수산물의 경우 국내산 원료로 생산·가공해야 한다.
또한 입점자 선정 후 통신판매업 등록이 가능해야 하고, PC 및 모바일기기를 보유·운용이 가능해야 한다.
특히 매일(주말, 공휴일 제외) 온라인 주문 및 게시판 확인 등 '사천몰' 관리가 자체적으로 가능해야 하고, 자체 택배 발송이 가능해야 한다.
'사천몰' 입점을 희망하는 경영체는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품목별 입점 기준 및 입점 신청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시는 전자상거래를 희망하는 농‧축‧수‧임산물 및 가공품 생산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연중 모집과 함께 '사천몰' 입점 범위를 확대했다.
그리고 전국의 소비자들이 '사천몰'에서 직접 사천시의 우수 농·특산물을 주문할 수 있도록 운영방식도 개편했다.
이번 '사천몰' 신규 입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또는 지역경제과 소상공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신규 입점 경영체 모집을 통해 사천시의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려 지역 경영체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