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혜신기자 | 2024.07.26 14:33:13
동아대학교는 관광경영학과 글로벌 관광SDGs 교육연구팀이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 환대산업경영학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동아대 부민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엔 최규환 교수와 이석기 펜실베이니아 주립대 환대산업경영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대학은 지속가능 발전 목표를 바탕으로 학술교류 및 협력, 공동연구 개발, 공동 세미나 개최 등을 추진한다.
펜실베이니아 주립대 환대산업경영학과는 2023년 기준 세계적인 대학평가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에서 ‘환대-레저(Hospitality & Leisure Management)’ 영역 세계 21위에 랭크돼 있다.
관광 및 환대 분야에서 저명한 교수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학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MOU를 계기로 동아대 관광경영학과 BK21 참여 대학원생들과 펜실베이니아 주립대 교수진 및 대학원생들과의 지속적이며 체계적인 연구 협력을 통해 대학원생들의 국제적인 연구 역량을 한층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MOU체결을 주도한 최규환 교수는 “BK21-4단계 사업이 반환점을 돌고 있는 시점”이라며 “오는 2026년 봄에 있을 2차 중간평가에 대비해 그동안의 실적이나 성과를 기반으로 대학원생들이 직접 기획하는 국제학술 워크숍 개최, SSCI 논문 집중 게재, SDGs 교육과정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론과 실무를 연계한 국내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 SDGs 이념의 선도적 보급 및 확산 비전이라는 목표를 현실화하고 정착화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