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김명숙 기자) 경북 안동시 일직초등학교는 지난 13일 4,5,6학년 자전거동아리 학생들과 선생님이 안동교육지원청 후원, 일직초 주관으로 도전! 성취프로그램 ‘꿈 실은 두 바퀴! 일직초 학생자전거동아리 낙동강자전거종주길 라이딩’을 진행했다.
우리 고장에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을 끼고 자전거로 달리는 코스를 정해 풍천면 구담교 낙동강자전거길을 기점으로 풍지교(의성 다인)까지 왕복 24km를 자전거로 달렸다.
이번 도전 성취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우○○ 학생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전거로 먼 거리를 타는 것에 도전했는데 중간중간 힘이 많이 들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완주한 나 자신이 너무 자랑스럽다. 앞으로는 어떤 도전도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라이딩 후 점심도 맛있게 먹은 하루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성택 일직초등학교 교장은 “낙동강 자전거길 24㎞를 모두 완주해낸 우리 일직초 자전거동아리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이번 도전! 성취프로그램처럼 앞으로도 도전하고 끝까지 이겨내는 우리 아이들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자전거라이딩 프로그램은 도전과 극기, 교우 간 협력을 통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라이딩을 통해 경쟁보다는 협력을, 혼자보다는 함께라는 가치를 되새기기를 바라며, 우리 일직초등학교 도전! 성취프로그램은계속된다.